습한 여름에는 피부 유분 및 피지가 증가하면서 메이크업 유지력이 짧아지는데요. 그런 증상을 보완해 주기 위해 출시된 뷰티 제품인 메이크업 픽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완성도 높은 화장을 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목차-
- 메이크업 픽서 정의
- 메이크업 픽서 효과
- 메이크업 픽서 사용법
메이크업 픽서 정의
화장을 고정시켜 줘서 유지력을 높여주는 제품이에요. 보통 길쭉한 스트레이 형태로 만들어지며, 직접 얼굴에 분사해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 유분량이 늘어 메이크업이 쉽게 지어지는 여름철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픽서 효과
피지, 유분, 높은 습도와 온도 등으로 인해 화장이 번들거리기 쉬운데요. 이때 픽서를 얼굴에 뿌려주면 피부에 투명한 코팅막이 생기면서 메이크업 밀착력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화장을 오랫동안 고정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트하고 깔끔한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에요.
메이크업 픽서 사용법
요즘은 기본적인 픽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능들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각자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건성피부 (유분기 적은 피부 타입)
유분기가 적은 건성피부는 고정력이 강한 픽서를 뿌릴 경우 피부가 건조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분감 충전에 도움이 되는 미스트 성능이 들어간 픽서 제품을 사용하시거나, 유분량이 높은 코, 티존 등 특정 부위에만 뿌려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성피부 (유분기 많은 피부 타입)
유분이 많이 흐르는 지성 피부는 번들거림을 없애주는 강한 고정력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베이스 후에 전체적으로 뿌려주고 파우도 전 단계에서 한번 더 뿌린 뒤, 마무리 단계에서 얼굴에 전체적으로 분사를 해주면 메이크업이 훨씬 오래 지속됩니다.
뿌리는 법
얼굴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뿌리면 분사량이 적고 분사 범위가 좁아 고정력이 떨어집니다. 반대로 너무 먼 거리에서 뿌려주면 픽서 액체가 고르게 닿지 않아 베이스 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기 전에 용기를 가볍게 흔들어준 다음, 뿌리고 싶은 곳을 정한 뒤 팔을 멀리 뻗은 상태 (얼굴에서 20 ~ 30cm 거리)에서 뿌려주세요. 얼굴 앞 쪽부터 시작해서, 코 중심으로 양 쪽을 나눠서 뿌려줍니다. 피부 표면에 남은 액체가 있다면 스펀지로 톡톡 두드리면서 흡수시켜 주거나 손부채를 해주면서 말려주세요. 그리고 아이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여주고 싶은 경우엔 눈을 감은 상태에서 픽서를 최대한 멀리 두고 뿌려줍니다. 베이스 화장이 금방 사라지는 분들은 메이크업 과정 중간마다 뿌려주세요.
지금까지 기름지고 번들거리는 메이크업을 보송하고 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동시에 고정력, 지속력까지 올려주는 뷰티템인 메이크업 픽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효과적으로 사용하셔서 아침부터 정성을 다한 메이크업을 저녁 시간까지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